재외국민신문.com 도메인은 hiuskorea.com 통합되었습니다. 해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미주총연] 6·25 전쟁 75주년 추모·기념사 발표...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 기려" - 재외국민신문
hioknews

[미주총연] 6·25 전쟁 75주년 추모·기념사 발표…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 기려”

사진 = 롯데웰푸드는 23일과 24일 인천 강화군 서도면의 해병대 2사단 볼음소초를 방문해 장병들을 위한 구강 검진을 진행했다. 해당 진료는 롯데 자일리톨껌 판매 수익금을 일부 활용해 운영 중인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료 설비가 장착된 이동형 버스를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민과 군 장병의 구강 건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6·25 전쟁 75주년을 맞이한 올해 주요 행사는 정부와 지자체, 외교공관, 재외동포 커뮤니티 등이 모두 참여하며 대한민국의 역사와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중요한 계기로 삼았다.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의 대한민국은 결코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았다”며 “전장을 지킨 국군 장병과 참전용사, 유가족, 그리고 전쟁의 상처를 감내하며 살아오신 국민 모두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했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끊어진 남북 대화의 끈을 다시 잇고, 남북이 공존공영 하는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안보·동맹 굳건히 하고, 국가위해 희생한 분들 예우해야 한다”고 했다.

재외동포사회에서는 한·미·프랑스 등 다국적 차원의 기념 행사를 통해 한국전쟁의 국제적 의미와 유엔 참전 국가 간의 연대가 재확인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250만 재미동포사회를 대변하는 미주한인회총연합회(미주총연, 총회장 서정일)는 25일 추모 및 기념사를 발표하고 참전 용사와 희생자에 대한 존경, 한반도 평화 의지, 글로벌 연대를 재확인 하는 메시지로 삼았다.

다음은 기념사 전문이다.

재외국민신문(HIUSKOREA,COM) 강남중 기자

Related posts

[재외동포언론사편집인협회] 서울과 강원도에서 ‘국제심포지엄’ 개최

강인구 기자

‘친팔 시위 참여’ 컬럼비아대 한인 학생, 영주권 취소당해 추방 위기

강남중 기자

사흘째 불타는 산청 산불 진화율 30%…4명 사망·주민 844명 대피중

강남중 기자